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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

2021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용자 매뉴얼(연도전환 내용 포함)

by Woo쌤 2021. 3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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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용자 매뉴얼(연도전환 내용 포함)

 

 

사회복지기관에서는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업무를 합니다.

특히 기관의 회계를 담당하는 직원의 경우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.

 

예산편성 및 추경예산편성, 결산보고, 수입과 지출 결의 작성 등 회계관리

후원자 등록, 후원금품 수입·사용 등록 등 후원관리,

기관의 예산부터 직원의 입퇴사까지 보고하는 시군구보고가 있습니다.

 

기존에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추가되거나 변동된 내용을 확인하시고, 시스템을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도 매뉴얼을 숙지한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□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용자 업무 매뉴얼 목차

 

○ 연도전환에 따른 시스템 사용법

- 계정코드 등록

- 전년도 이월금

- 후원자 약속사항 계정 일괄 변경

-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(후원금)

  ▷ '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'는 후원자들에게 전산을 통하여 홈택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며, 시설평가 준비에도 필요한 자료입니다.

 

 

○ 연간 주요 업무별 시스템 사용법

- 예산편성 및 보고

- 수입과 지출(결의서 작성)

- 추경예산편성 및 보고

- 세입세출결산보고

 

 

 

 

 

○ 시스템 기능 개선 추진사항

- [회계관리] 회계관리 주요 개선사항

- [후원관리] 후원금(품)관리 기능 강화

- [시군구보고] 추경 예산서 작성 업무 기능개선

- [시스템] 계정 관리 강화

- [공통] 위탁업체 사용자 권한 관리 개선

 

 

○ 연도전환 주요내용

-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예·결산/후원금 공시기능 안내

- 회계출납폐쇄 기한 변경에 따른 업무 처리 안내

- '20년도 서비스 일제정비(사업정보정비, 유휴사용자)

- 홈페이지 활용 안내

 

 

2021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용자 매뉴얼(연도전환 내용 포함) 다운로드 링크

 

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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